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후기

갤럭시워치 3 사용 후기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인 제가 애플워치와 갤럭시 워치3 사이에서 2주를 고민하다 결국 갤럭시 워치3를 구입하였습니다. 이유는 간단하게 갤럭시와의 연동성이 좋아서인데요.

 

구입하게 된 이유

 

제 동생은 현재 갤럭시워치 액티브 2를 착용 중인데요. 혹시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와 갤럭시 워치3 둘 중 무엇을 사야 할 지 고민이 되시는 분 들이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를 사용하고 계시지만 갤럭시워치3가 요즘 눈에 들어온다 생각하고 계시는 모든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리뷰 시작해 볼게요. 일단 가장 중요한 점은 금액이겠죠. 갤럭시 워치3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보다 금액이 더 비싸고, 종류 또한 적습니다. 갤럭시 워치3와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두 제품 다 LTE 버전과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LTE 버전을 구입하시면 나의 스마트폰과 갤럭시 워치가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액티브 2 블루투스 모델을 설명해 드려볼게요액티브 2는 두 가지 크기, 두 가지 재질로 출시가 되었어요. 알루미늄 재질과, 알루미늄 버전보다 약간 크게 출시된 스테인리스 재질의 액티브 2가 있습니다. 알루미늄 색상 3종류, 스테인리스 색상 3종류가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3는 재질의 구분이 없어졌습니다. 그 대신 크기가 41mm,45mm 두 가지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41mm의 경우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실버로 나누어졌고45 mm 모델의 경우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블랙의 생각으로 나누어 집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부분은 기본 버전입니다. 갤럭시 워치3는 '티타늄 버전'이 존재하는데요. 기본 버전과 금액적으로 차이가 삼십만원정도 났어요. 전체적으로 금액적인 부분에서 갤럭시워치3가 갤럭시 액티브 2보다 고가로 보입니다. 크기와 금액의 차이 외의 가장 눈에 띄게 달라진 부분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3의 경우 물리적으로 돌릴 수 있는 베젤이 옆쪽에 달려있습니다. 갤럭시 액티브 2의 경우 테두리 부분을 터치한 후 돌리면 화면상에서 알아서 돌아가도록 되어있는데요. 두 제품 다 사용해본 결과 물리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되어있었던 갤럭시워치3의 경우가 저에게 좀 더 편했던 것 같습니다.

 

장단점

 

베젤의 유무가 있는 만큼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제품이 갤럭시워치3보다 가볍기 때문에 무거운 시계 싫고, 깔끔한 시계가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갤럭시워치 액티브2 추천합니다. 갤럭시워치3를 사용하며 만족했던 부분이 있는데요. 헬스케어라고 하여 건강관리를 위하여 심장박동의 센서와 산소 포화도 측정 센서 심전도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산소포화도 측정은 적용이 되질 않는다고 합니다. 산소포화도는 95%~100%가 정상이며, 90% 이하면 저산소증이라고 호흡곤란 증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제가 갤럭시워치3를 사용하며 불편했던 점 하나가 있는데요. 동생이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오랜 기간 사용했던 만큼 스트랩을 다양하게 가지고 있더라고요. 마음에 들었던 스트랩을 몇 개 가져와 갤럭시워치3에 적용하려고 했더니 호환이 되지 않더라고요. 참고로 액티브 2의 작은 모델과 큰 모델하고, 갤럭시워치3의 작은 모델하고는 스트랩의 호환이 되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워치3를 쓰면서 유용했던 점 한 가지 더 말씀드려볼게요. 디지털 대시보드 기능입니다. 화면의 꾸미기 버튼 눌러서 보시면 열다섯가지의 컬러 색상을 바꾸실 수가 있습니다. 동그란 선이 네칸으로 나누어 져 있는데 이 네 가지를 원하는 기능으로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설정-유용한 기능에 들어가 보시면 SOS가 있습니다. 낙상 감지 기능이 있습니다. 낙상이 감지되면 워치에서 워치가 소리와 진동으로 60초간 알림을 울립니다. 화면을 밀어 SOS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60초가 지난 후에도 반응이 없다면 galaxy wearable에서 설정한 긴급 연락처로 SOS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송이 됩니다. 정말 편리한 기능이라서 항상 켜놓고 다녀요. 워치 3에서만 되고 액티브 2에서는 되지 않는 항목이 한 가지 더 있는데요. 전화 받기 기능이라고 손을 쥐었다 폈다 반복하면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3을 사용하면서 통화품질 성능이 많이 향상되었다는 점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밖에서 통화할 때 옆에서 자동차가 지나가면 자동차 소음 때문에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음질이깨져서 들릴 때가있는데 그런 점이 많이 보완되어 나온 것 같아요. 갤럭시워치3 기능 중 하나인 웨어러블 사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스마트 워치로 카카오톡 답장하는 법이 있어요. 음성, 이모티콘, 타이핑이 기본적으로 있고요. 아래쪽으로 쭉 내려보시면 편집해 놓았던 간편 답장 문구로 답장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타이핑을 누른 후 손글씨로 답장을 보내실 수가 있는데 가장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유의하실 점

 

갤럭시워치를 쓰시게 되면 꼭 알고 있으셔야 할 기능이 있죠. 나의 워치와 스마트폰 찾기 기능인데요. 스마트폰으로 돌아가셔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해 주세요. 쭉 내리다 보면 SOS 바로 밑에 내 워치 찾기 기능이 있습니다. 눌러 주세요. 소리가 들리시나요? 그러나 블루투스 모델의 경우 스마트폰과의 거리가 너무 멀면 블루투스가 끊어지잖아요. 새로 업데이트된 기능 모두 너무 좋은데, 이러한 경우에도 워치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